해외선물에 대해 1도 모르던 상태에서 운 좋게 '주식 김선생 투자레슨 월1000 프로젝트' 1기로 선정되어 나스탁 해외선물에 도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첫번째 모의투자 이후 김선생님의 피드백을 받고 어제 두번째 모의투자에 들어갔습니다.
제 매매영상을 보시고 너무 많이 익절하려는 습관이 보인다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 주셨고, 그 외에 잘못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주식에서도 스켈핑은 해본적이 없다보니 몰랐는데, 김선생님 피드백을 받고 오늘은 최대한 빨리 끊어서 익절하는 것에 신경을 쓰고 모의투자에 임했습니다. 하지만... 2번째 모의투자 결과는 폭망. ㅠㅠ
이번에는 총 21번 진입해서 11번 익절, 10번 손절했습니다. 횟수로만 따지면 손절보다는 익절이 많았지만, 수수료 그리고 손익비를 맞추는 것에 실패해서 나쁜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모의투자는 손절 타이밍이 늦어서 손절금액이 커진 것이 가장 큰 실패 원인이라고 자체 판단했습니다. 미리 정한 손절 타이밍까지 지켜보고 손절했는데, 순간적으로 위아래로 왔다갔다가 심하다보니 이미 눈으로 판단하고 청산하는 시점에서는 금액이 더 떨어져버려 손실액이 더 커진 것이지요.
그리고 초반에 연달아 손절이 나오며 손실금액이 생기면서 멘탈에도 살짝 영향을 미친것 같습니다. 하루종일 저 시간만을 기다렸는데 나쁜 결과가 생기니 좀 조급해지더라고요. 아래는 제 진입시점을 표시한 것입니다.
차트 결과만 놓고 보면 상승으로 쭉 이어진 먹기 좋은 장이었던것 같은데, 역시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좋은 기회를 날려버린 것 같아서 매우 아쉽네요.
그래도 손절보다는 익절 횟수가 더 많았다는 것으로 스스로 위안을 하면서 잘못된 부분은 고쳐가며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부디 오늘 있을 매매에서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3번째 매매결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김선생 투자레슨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imteacher777